한밭대, 중소기업청 주최 전국 순회 찾아가는 투자 IR 개최
오는 4월 10일, 창업·벤처기업의 네트워크 확대 및 투자유치 기회
홍대인 | 기사입력 2017-04-09 09:37:39

[대전=홍대인 기자] 한밭대학교(총장 송하영)에서 10일 벤처캐피탈(VC)이 전국을 직접 순회하면서 투자 IR과 투자상담을 실시하는 역대 최대 규모의 ‘전국 순회 찾아가는 투자 IR이 열린다.

※투자IR(Investor Relations) : 기업이 자본시장에서 정당한 평가를 얻기 위하여 주식 및 사채투자자들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홍보활동(출처:네이버 두산백과)

송하영 총장과 주영섭 중소기업청장이 참석한 가운데 한밭대 유성덕명캠퍼스 그린에너지관(N13동) 1층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중소기업청이 기술창업을 활성화하고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할 모멘텀을 강화할 목적으로 마련했다.

행사는 크게 2가지로 구성되어 진행된다. 1부 행사인 IR피칭 프로그램(14:00~15:20)은 민간 전문가의 평가를 통해 엄선한 10개의 대전·충남·세종 창업‧벤처기업이 ‘3분 발표, 3분 질의응답’ 방식으로 IR을 진행하며, 전문 VC의 즉석 투자멘토링 등이 이어진다.

2부 벤처투자컨벤션(16:00~17:30)에서는 서울권역 VC 투자자들과 사전 매칭된 최대 30개 창업기업이 기업당 최소 3회 이상, 20분 이상 1:1 상담을 진행한다. 또한, 찾아가는 벤처투자 IR과 연계하여 금융, 법률, 노무, 회계, 기술, 특허, 수출 등의 경영애로를 상담하는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또한 이날의 IR 피칭 실황은 유튜브 및 벤처투자 유관기관 홈페이지 등을 통해 녹화 중계돼, 이 날 행사에 참석하지 못한 벤처투자자들에게도 기업을 소개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될 예정이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한밭대 학생 창업동아리 및 청년창업기업 8개가 참여해, 창업 아이디어제품을 선보이고 사업진행과정에 대한 현장설명 등을 진행한다. 이들은 창업선도대학의 창업아이템사업화, 창업동아리 발굴·육성 사업을 수혜 받거나 창업경영대학원 창업학과 출신으로 구성되어 있다.

전국 순회 찾아가는 투자 IR은 지난 3월 28일 TIPS타운의 서울 행사를 시작으로 경기(4.6), 대전(4.10), 광주(4.19), 부산(4.26) 등 순으로 매주, 3개월 동안, 전국 12개 권역을 순회하며 이뤄진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