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시설관리공단, 건강계단 이용으로 일상이 운동이 되다!
한 계단 오를 때마다 건강도 한 단계 상승!
최영진 | 기사입력 2017-04-07 13:21:44

건강증진과 더불어 공공에너지 절약을 위해 '건강계단 이용' 안내판 부착모습[사진=천안시]
[천안=최영진 기자] 천안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동규, 이하 공단)은 종합운동장, 축구센터, 추모공원을 이용하는 방문객들을 위한 ‘건강계단 이용’ 안내판을 7개소에 부착했다.

공단은 시민들의 건강 증진과 더불어 공공에너지 절약을 위해 ‘건강계단 이용’ 안내판을 부착하고 승강기가 아닌 계단 이용을 유도하기로 했다.

계단 오르기는 보통걷기의 3배, 빠르게 걷기의 2배나 많은 칼로리가 소모되며, 뱃살 빼기와 심혈관질환 예방에도 효과가 있고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무료 운동이다.

이에 공단은 바쁜 생활 속에서도 시민들이 신체활동을 증진할 수 있는 방법을 고심한 끝에 누구나 쉽고 간단하게 할 수 있는 계단걷기 운동을 확산한다.

김동규 이사장은 “일상생활 속 계단걷기는 기초체력은 높이고 승강기 이용은 줄여 건강증진과 에너지가 절약되는 일석이조의 효과까지 나타난다"며 “더 많은 시민들이 계단오르기 운동에 동참할 수 있도록 환경 조성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