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제72회 식목일 행사 개최
왕벚나무 등 3천본 식재, 참여 시민에게 유실수 8,700여본 배부
홍대인 | 기사입력 2017-04-05 17:39:20
[대전=홍대인 기자] 대전광역시(시장 권선택)는 제72회 식목일을 맞아 5일 대덕구 석봉동 금강로하스 산호빛 공원 일원에서 1,000여명의 시민들과 함께 후대에 아름다운 환경을 물려주기 위한 나무심기 행사를 펼쳤다고 밝혔다.

이번 식목일 행사에서는 금강로하스 산호빛 공원과 인접한 지역에서 왕벚나무 등 7종 3,000여 본을 식재했다.

식재가 끝난 후에는 참가 시민들에게 청매실, 감, 대추, 아로니아, 블루베리, 체리, 자두, 영산홍, 화살나무 등 10종 약 8,700여 본의 유실수 및 꽃나무 나눠주기 행사를 실시하여 참여한 시민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특히 이날 행사는 건강하고 행복한 미래의 푸른 숲을 만들기 위해 권선택 시장, 김경훈 대전시의회 의장, 박수범 대덕구청장, 박종래 대덕구의회 의장과 시·구의원 및 기업, 민간단체 등 많은 시민들이 나무심기에 자율적으로 참여했다.

이범주 시 공원녹지과장은 “도시민들에게 직접 나무 심을 기회를 제공하고 모든 시민들이 함께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나무심기 축제의 장이 될 수 있도록 행사를 계획했다"며 “더불어 생활권 경관개선으로 대전의 도시이미지가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