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의회 행정자치위원회, 소방본부·인재개발원·공보관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심사
홍대인 | 기사입력 2017-04-01 18:41:13
[대전=홍대인 기자] 대전시의회 행정자치위원회(위원장 박혜련)는 31일 소방본부, 인재개발원 및 공보관 소관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을 심사했다.

박정현 위원은 원자력 등 특수 대형․재난사고 대응을 위해 추진중인 119특수구조단 전반에 대하여 질의했다. 또한 소방항공대 조직 신설에 따른 구조장비 및 계류장 확보 등 사전준비를 철저히 해서 소방항공대 운용에 만전을 기해 줄 것을 당부했다.

김종천 위원은 노후 장비 및 시설 개선을 위해 교부되고 있는 소방안전교부세 전반에 관하여 질의하고, 열악한 구급 환경 개선을 위해 적재적소에 재원이 투입 될 수 있도록 관련 국비 확보 및 운용에 만전을 기해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시정홍보판 이전사업과 관련해 김종천 위원은 야간이나 날씨가 좋지 않은 경우에도 홍보가 가능할 수 있도록 LED 홍보판 등 장기적인 관점에서 다각적인 검토가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박상숙 위원은 인재개발원 질의에서 공무원 역량 평가제를 실시해 그 결과를 인사에 반영하는 것도 필요하지만 역량을 키울 수 있는 교육이 선행되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한 박상숙 위원은 인재개발원에서 운영중인 프로그램을 점검하고 보완해 교육과 평가가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김경시 위원은 대전시의 숙원사업이던 소방헬기가 처음으로 오는 7월 도입되어 운영되는 만큼, 장비 및 운용시스템 점검 등 사전 준비를 철저히 하여 시민의 생명과 재산보호에 만전을 기해 줄 것을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