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한비야가 전하는 용기의 메시지!’ 특강 개최
홍대인 | 기사입력 2017-03-30 23:41:13

[대전=홍대인 기자] 한밭대학교(총장 송하영)는 국제구호 전문가 한비야 씨를 초청해 특강을 개최했다.

한밭대 옴니버스 강좌의 일환으로 열린 이번 특강은 학생과 교직원 3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당신에게 보태는 1그램의 용기’를 주제로 두 시간 가량 이어졌다.

한비야씨는 강연에서 “본인은 자신이 하고 싶은 일과 잘 할 수 있는 일이 잘 맞아 여전히 일을 하면서 행복하다고 말하면서 한밭대학교 학생들도 자신이 무엇을 좋아하고 잘 할 수 있는지 잘 살펴보고 어떤 일을 할 때 가슴이 뛰고 설레는지 고민하는 과정이 중요하다"라고 말했다.

한편, 한밭대는 ‘글로벌시대의 삶과 미래, 옴니버스 강좌’를 개설해 학생들의 다양한 지적 욕구를 충족시키고 폭넓은 정서함양을 통해 취업과 진로선택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매주 우리 사회 각 분야의 저명인사를 초청해 새로운 주제로 강연을 듣는다.

이번 학기에는 맥키스컴퍼니 조웅래 회장, 스피치리더십 전문가 이창호 박사가 강연한데 이어, 앞으로 경영컨설턴트 서진영 박사, 성악가 바리톤 길경호, 이선경 변호사 등의 특강이 예정돼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