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드림스타트 ‘우리 가족 DIY 가구 만들기’ 교실 맞춤서비스 제공
최영진 | 기사입력 2017-03-21 11:56:12
우리가족 DIY 가구만들기 교실 운영모습[사진=천안시]
[천안=최영진 기자] 취약계층 아동에게 공평한 출발기회를 제공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천안시 드림스타트는 ‘우리 가족 DIY 가구 만들기’ 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교실은 시간적 여유가 부족해 자녀들과 의사소통이 어려운 양육자에게 가구제작을 통한 가족 간 친밀감 강화와 작품완성을 통해 자신감을 증진시켜 보호자의 양육의지를 고취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이달 초 드림스타트를 이용하는 취약계층 가족을 대상으로 참여자를 선정 완료했다. 

쌍용동에 소재한 공방에서 10가구와 함께 오는 30일까지 5회에 걸쳐 교실을 운영한다.

참여자들은 첫 강의로 ‘목공의 이해’라는 수업을 듣고 책장, 책상, 서랍장, 렌지대 등을 가족들이 함께 만드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천안시드림스타트’는 만12세 이하 저소득층 아동들에게 사례관리 및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