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중기청 창업보육센터(BI) 건립지원사업 선정
스타트업의 요람 한밭대 창업보육센터 리모델링 나선다
홍대인 | 기사입력 2017-03-19 11:31:48
[대전=홍대인 기자] 한밭대학교(총장 송하영)가 중소기업청에서 지원하는 창업보육센터(BI) 건립지원사업(리모델링)에 선정돼 창업보육센터 건물 리모델링에 나선다.

*창업보육센터(Business Incubator) : 창업의 성공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창업자에게 시설 ‧ 장소를 제공하고, 경영 ‧ 기술 분야에 대하여 지원하는 것을 주된 목적으로 하는 사업장 (중소기업창업 지원법 제2조 제7호)

한밭대 창업보육센터(센터장 이호철)에 따르면 이 사업은 중소기업청에서 노후화된 창업보육센터의 시설개선을 지원해 보육환경과 기능을 개선하고 운영 효과성을 제고하기 위해 실시하는 것으로, 기존의 노후화된 창업보육센터 건물을 리모델링하고 입주기업의 보육공간 개선해 예비창업자와 초기창업기업에 대한 사업화를 지원하게 된다.

사업관련 예산은 중소기업청 지원금과 대학의 대응자금, 창업보육센터 졸업기업의 기부금 등 총 4억원이다.

이호철 창업보육센터장은 “이번 지원사업을 통하여 입주기업의 경영환경을 개선함으로써 기업의 만족도가 더욱 더 높아질 것으로 예상한다. 앞으로 한밭대만의 특성화된 맞춤형, 단계별 창업지원 더욱 강화하여 기업성장의 견인역할을 확고히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밭대 창업보육센터는 2000년 1월 1일에 개소하였고 2005년에 창업보육시설인 한밭인큐베이터타운을 건립하였다. 이후 확장사업을 통하여 2009년에 대덕산학융합캠퍼스 창업보육센터를 건립하였다. 또한 2011년에는 신기술창업집적지역 조성사업에 선정되어 기업의 성장단계에 따라 창업기, 성장기, 도약기로 분류하여 맞춤형 기업지원을 하고 있다.

현재 한밭대 창업보육센터에는 37개의 기업이 입주해 있으며, 센터에서는 기술지원, 경영·법률지원, 창업교육, 멘토링 전문가연계, R&D 지원, 학내·외 인프라를 통한 기업지원 등 기업의 성장을 위한 폭넓은 지원을 지속적으로 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