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의회 청년발전특별위원회, 현장에서 답을 찾다!
대청넷 위원과 동행, 서울 청년허브․청년청․무중력지대 방문
홍대인 | 기사입력 2017-03-15 18:50:34
[대전=홍대인 기자] 대전광역시의회 청년발전 특별위원회(정기현 위원장, 유성구 3, 더불어민주당, )는 15일 서울시에 소재한 「청년허브」, 「청년청」 및 「무중력센터」를 방문했다.

이날 현장방문에는 정기현 위원장 등 특위 위원들과 대전시 청년전담 부서 및 대청넷(대전청년정책네트워크) 위원 10명도 참여했다.

청년 정책 수립과 교육․사업을 지원하는 「청년허브」와 청년 활동에 필요한 공간을 지원하는 「청년청」 방문에서 특위 위원들은 시설 및 운영 현황을 보고 받고 대전시의 청년 활동 지원 정책에 접목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하여 의견을 나누었다.

이어 방문한 「무중력센터」에서는 “청년들의 커뮤니티 확대, 네트워크 구축 및 역량강화 등 청년 스스로 자립할 수 있는 정책이 효과를 볼 수 있으려면 다양한 사업이 일관성 있게 추진되는 것이 중요하다."며 대전시 청년정책 방향을 제시했다.

정기현 위원장은 “이번 현장방문은 대전시의 현안인 청년문제 해결을 위해 첫발을 내딛었다는 데 그 의미가 있다"며 “청년문제가 단순한 일자리 문제가 아닌 전반적인 삶의 문제로 확장되고 있는 만큼 구조적인 차원에서 청년문제를 바라보고 정책을 마련하는데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