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2만 3천여 개 사업체 조사… 3월 3일까지
사업 종류, 조직 형태, 연간 매출액 등 조사
이연희 | 기사입력 2017-02-10 16:03:43
[군산=이연희기자] 군산시는 내달 3일까지 관내 2만 3574개의 1인 이상 종사자를 둔 사업체를 대상으로 기본현황 및 사업의 종류, 조직 형태, 연간 매출액 등 항목을 조사한다.

‘2016년 전국 사업체 조사’는 사업체 지역별 분포와 고용구조 파악을 위해 진행되는 통계조사다.

이를 통해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의 정책수립 및 평가, 기업의 경영계획 수립, 학술연구 등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하며 9월까지 검토와 분석을 거쳐 오는 12월에 확정 공표한다.

이번 조사는 2016년 기준으로 총 13개 항목에 대해 41명의 조사원이 해당업체를 직접 방문해 조사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조사는 통계법에 의거 매년 2월 실시하는 국가 지정 통계로 지역의 산업구조와 사업체 규모 등을 파악하는데 중요한 조사인 만큼, 조사원이 사업체를 방문할 경우 정확한 조사가 이뤄질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해 줄 것"을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