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현준 군수, 용문노인대학서 특강
- 성장하는 예천, 발전하는 용문 -
채석일 | 기사입력 2016-12-13 20:55:55
[예천=채석일 기자]이현준 군수는 13일 오전 10시 용문 금곡교회에서 ‘성장하는 예천, 발전하는 용문’을 주제로 한 특강을 통해 용문노인대학생 100여명과 소통의 자리를 가졌다.
이번 특강은 노인대학생들과 지난 한 해 동안 예천군의 보람, 용문의 현재와 주요사업, 앞으로 나아갈 방향 등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을 갖고자 마련됐으며 웃음이 묻어나는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사진과 동영상 자료를 활용해 이해하기 쉽게 진행됐다.
특히, 이 군수는 “올해 예천군은 경북도청의 이전과 함께 경북의 중심도시로 도약하기 위한 첫걸음을 내디딘 해로 눈에 띄는 인구증가 등 새롭게 성장하는 예천으로 거듭나고 있다."며 삶의 지혜와 경륜을 가진 어르신들 역할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또한, 현재 용문면에서는 △소백산 하늘자락공원 조성사업 △대한민국 국새인학 예술관 건립 △대제·관현 간 도로 확·포장 등 지역개발사업이 진행 중인 가운데 “앞으로 더욱 살기 좋은 예천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군정, 군민과 소통하고 상생하는 능력 있는 군정을 꾸려가겠다."며 강의를 마무리했다.
한편, 용문노인대학은 지난 3월 15일 첫 수업을 시작으로 12월 13일까지 월 2회 용문면장, 전직교사 등 다양한 분야의 강사를 초청해 강의를 진행했으며 치매예방교육, 노래교실 등 다채로운 교육 프로그램 운영으로 행복한 노년생활을 위한 평생교육에 앞장서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