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의회 행정자치위원회, 자치행정국·공보관·감사관·소방본부 및 인재개발원 2017년도 예산안 심의
홍대인 | 기사입력 2016-11-28 18:44:43

[대전=홍대인 기자] 대전광역시의회 행정자치위원회(위원장 박혜련)는 28일 자치행정국·공보관·감사관·소방본부 및 인재개발원 소관 2017년도 예산안을 심의했다.

▲박정현 의원(서구4, 더불어민주당)

현충원 일대 나라사랑길 조성사업이 계획대로 조성되면 향후 운영비 등 관리비용을 국가보훈처 등 중앙정부가 부담할 수 있도록 시가 관련 부처와 적극적으로 협의해 줄 것을 당부했다. 박의원은 비영리민간단체공익사업 지원금이 수년간 제자리라며, 물가상승분 등을 고려하여 단계적으로 확대해 줄 것을 당부했다.

▲김종천 의원(서구5, 더불어민주당)

우리시 전문경력 인사 현황에 대하여 질의하고, 전문경력자의 축적된 경험과 지식을 우리지역에서 활용토록 하는 제도인 만큼 중앙정부의 인사정체 해소 등으로 활용되지 않도록 내실을 기해 줄 것을 주문했다. 또한, 지방세와 세외수입은 지방재정의 핵심인 만큼 세수 확보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김경시 의원(서구2, 새누리당)

시금고인 하나은행과 농협의 협력 사업비가 차이가 나는 이유에 대하여 질의하고, 국내 자본비율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하여 향후 시금고를 선정하여 줄 것을 주문했다.

▲ 박상숙 의원(비례, 더불어민주당)

대전120콜센터 민간위탁금을 1,600만원 증액 계상하였으나 잦은 이직 등으로 연말 불용액이 발생한다면, 콜센터 직원들의 근무여건 개선 방안을 마련해 줄 것을 주문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