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모 초청 공개 수업 및 연수회 개최
공개 수업! 학부모가 만족하는 날까지
채석일 | 기사입력 2016-11-03 13:10:40

[예천=채석일 기자]풍양초등학교(교장 박희성)는 2일 오후 1시부터 학부모 초청 공개수업 및 연수회를 실시했다. 

이번 공개 수업은 많은 학부모들이 학교 방문이 가능하도록 농번기를 피해 실시했다, 

그 결과 전체 학부모 61가구 중 30여명의 학부모들이 참석하여 자녀 사랑과 학교 교육에 대한 뜨거운 애정과 관심을 보여줬다.

이날 공개수업에 참가한 학부모들은 수업 내내 자녀의 수업 태도와 발표 모습 등 세심하게 자녀의 모습을 관찰하고 기대했던 것보다 발표하는 목소리가 작으면 걱정스러운 표정을 감추지 못하고 선생님의 질문에 잘 대답했다고 느낄 때는 흐뭇한 표정으로 수업 장면에 따라 표정 변화가 확연하게 달라지는 것을 마침 종이 울릴 때까지 계속됐으며 수업 참관이 끝나고서는 자녀들이 평소 활동한 학습결과물을 관찰하면서 평소 자녀가 학교생활에 대한 호기심과 궁금증을 어느 정도 해소되었다는 안도의 표정을 봐서는 학교 교육에 대한 신뢰도를 짐작할 수 있었다.

공개수업이 끝난 후에는 교원능력개발평가, 가정폭력 등을 주제로 연수회를 실시하여 학부모들에게 교육 현안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였고 담임교사와의 상담 시간도 가졌다.

아이를 하교에 입학시켜놓고 농사 일로 늘 바빠 학교에 오지 못해서 자녀에게 늘 미안했다는 1학년 학부모님은 “처음으로 공개수업을 참관했는데, 우리 아이가 의젓하게 발표를 하는 모습을 보니 너무 기특하고, 선생님들의 지도에 감사드린다."며 소감을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