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중구, 통합의 구정 실현 위한 통장단 직무연수
1~2일 통장 130명 직무연수, 리더십 향상 및 교류의 장 마련
홍대인 | 기사입력 2016-11-02 11:21:46

[대전=홍대인 기자] 대전 중구(구청장 박용갑)는 1일부터 이틀간 제천시 소재 청풍유스호스텔에서 통장간 교류의 장 마련과 리더십 향상을 위해 통장 130명이 참석한 가운데 ‘통장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리더십 교육에서 인성코리아 이영옥 대표는 ‘웃는 리더가 아름답다. 건강한 리더란?’을 주제로 특강을 실시해 웃음치료를 통한 심신치료와 함께 바람직한 리더가 갖추어야 할 덕목을 전수하며 통장간 교류의 장을 마련했다.

이 자리에서 특강에 나선 박용갑 청장은 최근 성황리에 개최된 효문화뿌리축제에 대한 감사인사와 함께 “낮은 재정자립도와 결원을 유지한 상태에서 중구 전 공직자가 어려움을 극복하며 열심히 일하는 공직분위기를 만들어 가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구민들의 행복한 삶을 위해서는 구정시책과 유익한 각종 행정정보들이 구민에게 정확히 전파될 수 있도록 민관의 가교역할을 담당하는 통장님들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 “통합의 구정 실현으로 살기좋은 중구를 만들어 가는데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