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농업인대학 수료식 가져...
- 급변하는 농업환경에서 예천 농업 이끌 전문농업인 육성 -
채석일 | 기사입력 2016-10-28 16:05:40
[예천=채석일 기자]예천군에서는 27일 오후 5시 예천군 농업인회관 회의실에서 농업인대학(농산물 가공창업과, 발효식품과)교육 수료식을 가졌다.

농업인대학은 급격히 변해가는 농업환경 속에서 예천농업을 이끌어 갈 유능한 전문농업인 육성을 위해 지난 2월 개강해 이날 수료식으로 교육의 결실을 맺었다.

이날 수료식에는 이현준 군수를 비롯한 관련 기관단체장, 수료생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농업인대학을 수료한 수료생들을 축하했다.

이번 농업인대학에서는 82명의 교육생중 56명이 수료했으며 남다른 열정을 가지고 발효식품과 학생회장으로 활동해 온 보문면 김창배씨가 농촌진흥청장상을, 농산물가공창업과 회장을 맡아 온 호명면 김선엽씨 외 4명이 예천군농업기술센터소장상을, 10개월간 결석 없이 수업에 참여한 하리면 곽성진씨 외 14명이 개근상을 수상했다.

이현준 군수는 격려사에서 “어려운 여건에서도 10개월이라는 긴 시간동안 교육에 참석한 교육생들의 끈기와 노력에 박수를 보내며 농업인대학을 통해 배운 지식과 기술, 경험을 토대로 예천농업의 경쟁력을 높여줄 것과 열정으로 뭉쳐진 창의적 도전정신으로 지역발전에도 앞장 서 주길 바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