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자기표현 향상프로그램 개최
채석일 | 기사입력 2016-10-19 09:50:12
[예천=채석일 기자]예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소장 강재수)는 ‘퍼실리테이션을 활용한 자기표현 향상프로그램’을 지난 18일 대창중학교 1학년 학생 전체를 대상으로 실시했다.

퍼실리테이션이란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지식관리, 모둠 에너지 유지를 통해 사람들 사이의 상호작용이 쉽고 효과적으로 이루어지도록 돕는 활동이다.

‘모든 의견은 동등하게 귀중하다’는 원칙과 퍼실리테이션이 추구하는 ‘창의’, ‘열정’, ‘협력’이라는 기법에 따라 김명화 퍼실리테이터가 청소년들의 내면의 이야기를 다양한 개념도구와 실물도구를 활용해 표현할 수 있도록 진행했다.

퍼실리테이션을 처음 경험해본다는 청소년들은 퍼실리테이션에 완전히 매료되어 적극적이고 즐거운 활동을 했으며, 앞으로 학교 수업에서도 이런 방법을 활용했으면 좋겠다는 의견을 밝혔다.

예천군 관계자는 “퍼실리테이션 경험을 통해 내일의 주인공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