곤충나라 Clean 예천농산물대축제 성황리 폐막!!
- 관람객 11만5천여명, 농특산물 판매 6억5천만원의 성과올려 -
채석일 | 기사입력 2016-10-16 17:04:56
[예천=채석일 기자]예천군에서는 지난 14일부터 3일간에 걸쳐 한천체육공원에서 ‘건강한 밥상! 예천농특산물로!!’라는 주제로 열린 2016 곤충나라 Clean 예천농산물대축제가 16일 성황리에 폐막했다.

올해로 19회째를 맞은 이번 축제는 각 읍면에서 정성으로 가꾼 예천 농특산물을 생산자와 소비자가 한자리에서 만나는 거품을 뺀 직거래 장터의 모범이 되고 있으며 볼거리와 체험거리가 가득한 가을축제로 펼쳐졌다.

농산물축제추진위원회는 축제 개장 이후 11만5천여명의 관람객과 6억 5천만원의 농특산물 판매액을 올린 것으로 추산했다.

이번 축제에서는 볼거리도 다양해 첫 날 군민화합퍼포먼스를 시작으로 단샘다례제, 노인의 날 기념식, 어르신 건강축제, 낙동강 7경문화한마당, 잉카 인디언 음악공연 등 다양한 공연행사와 두부만들기 체험 전통놀이 문화체험, 핑크아트풍선 체험 등 부스별로 준비된 다채로운 체험행사로 풍성한 가을을 만든 축제로 거듭났다.

또한, 농특산물 판매행사에 참여한 작목반은 서비스의 질을 높이고 관내에서 생산된 우수한 품질의 농특산물을 엄선해 판매에 나섰으며 질 좋은 국내산 농산물에 대한 입소문이 나 있어 관광객들이 믿고 구매하면서 농가소득을 올리는데 실질적인 도움이 된 것으로 분석됐다.

안승만 축제추진위원장은 “이번 축제의 성공을 위해 애쓰신 많은 농가와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내년에도 예천군의 우수한 농특산물을 재배에 힘쓰며 믿을 수 있는 농산물과 많은 볼거리와 체험 등을 개발해 관람객들의 오감을 만족 시킬 수 있는 축제로 발전 시켜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