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음식 및 생활문화 전시․체험전
예천 전통식생활문화를 한 눈에 감상하는
채석일 | 기사입력 2016-10-15 16:43:55

[예천=채석일 기자]예천에서는 지역 우수 농특산물을 이용한 특화음식의 개발보급과 전통 농촌생활문화를 육성 발전시키기 위한 ‘2016 우리음식 및 생활문화 전시․체험전’이 16일까지 3일간 한천체육공원 농산물 축제장에서 열리고 있다.

이번 전시 체험전은 지역 농특산물을 이용한 특화음식과 전통술문화전시 등은 물론 향토수공예품과 지역에서 생산되는 농특산물 가공제품도 곁들여 전시하고 있다.

전통술과 관련된 전시품 20여점, 농산물가공품 20여종이 전시되고 있고 이와 함께 천연 염색의 고운 빛깔을 느껴 볼 수 있는 천연염색작품 20여점과 생활자수 30여점, 민화작품 20여점 등이 전시돼 전통 문화를 한 눈에 둘러보며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우리 음식 무료시음으로 전통음식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판매행사도 병행 실시해 체험과 멋진 생활문화 작품들을 소장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이번 행사기간 동안 ‘우리농산물을 잡아라. 행운의 룰렛판 돌리기’ 체험, 봉숭아물들이기 무료 체험 등으로 행사장을 찾은 관람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로 축제의 색다른 재미를 더해 줄 계획이다.

남창진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이번 행사는 보고, 느끼고, 맛보는 즐거운 전시 체험관으로 마련했으니 많은 관람객이 우리의 전통음식문화를 한눈에 보고 즐기는 축제의 장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