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민한마당큰잔치 의성종합운동장과 안계 위천생태하천둔치 일원에서 개최
이승근 | 기사입력 2016-10-05 12:31:30

[의성=이승근]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6일부터 8일까지 지역민과 출향인이 함께하는 풍요와 번영의『2016 의성군민한마당큰잔치』를 의성종합운동장과 안계 위천생태하천둔치 일원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한 해 동안 의성군의 발전을 위해 수고하신 군민들과 같이 그간의 노고를 위로하고 지역의 대표적 농·특산품을 활용하여 대외적으로 의성군의 인지도를 향상시키기 위하여 마련한 행사로 제20회 군민의 날 기념식, 제34회 의성문화제, 제59회 의성군민체육대회 등 푸짐하고 다채로운 행사 한마당을 펼친다.

전야제(6일)는 종합운동장에서 군민의 평안과 풍년을 기원하는『사직 제례』의 봉행에 이어 저녁 7시부터는『MBC 가요베스트』공연이 펼쳐진다.

첫째날(7일)은 의성종합운동장에서『제20회 군민의 날 기념식』,『제34회 의성문화제』,『제59회 의성군민체육대회』가 성대히 개최되며

『제20회 군민의 날 기념식』에서는 군민의 긍지와 애향심을 고취 하고자 의성군 발전에 기여한 공로자에게 군민상을 수여한다.

『제34회 의성문화제』에서는 지역문화에 대한 군민의 관심을 제고하고 지역문화 계승과 보급에 앞장서 온 의성문화원이 행사를 주관하며 지역의 문화예술단체가 참여하여 작품전시와 공연을 펼친다.

『제59회 의성군민체육대회』에서는 내빈, 장애인 단체 및 18개 읍·면 선수단이 참가하여 웃음을 나누고 다함께 즐길 수 있는 단체줄넘기, 이어달리기, 열차경기, 만보기 댄스 등 14종목 경기를 진행한다.

전시·체험 행사로 의성군 농·특산물 공동브랜드인 진(眞)브랜드 홍보 및 우수 농·특산물(쌀, 마늘, 사과 등) 전시, 의성마늘소·마늘포크 시식, 쌀 소비촉진을 위한 시식, 노인전통기능작품 전시 및 시연회, 포토존, 3代가 함께하는 추억여행 체험, 6차 산업관 전시, 저출산 극복 체험, 각종 행정시책 홍보 및 관련 이벤트 행사, 문화예술단체작품 전시회 등이 풍성하게 준비되어 있다.

이번 행사에 활기를 불어넣을 부대행사로는 한중민속기예단의 광대줄타기 공연 및 대경대학교의 태권무 공연이 식후행사로 준비되어 있으며, 전국청소년 문화페스티벌 경연대회, 낙동강7경 문화한마당 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둘째날(8일)은 위천생태하천둔치에서『의성군민한마당큰잔치』가 이어진다. 이날 행사에는 저녁 7시부터 축제 분위기를 한껏 돋우고 군민의 신명을 더하는 인기가수 초청 공연으로『2016 의성군민한마당큰잔치』의 대미를 장식한다.

김주수 의성군수는“군민들의 노고를 위로하기 위한 이번 가을행사에 많은 지역민들의 참여를 기대한다"면서 “이번 행사는 다양한 이벤트로 큰 감동을 주고 의성인이 하나 되는 대화합의 행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