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이 힘이다! 예천군,우쿨렐레연주반, 유럽바리스타 자격증반 등 8개 과정 2개월간 운영
2016년 하반기 여성 교육 개강식 가져
채석일 | 기사입력 2016-09-23 11:39:39
[예천=채석일 기자]예천군여성회관운영위원회(위원장 이재은)는 23일 오전 11시 예천군여성회관에서 서문환 부군수와 기관단체장, 교육생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6년 하반기 여성교육 개강식'을 개최했다.

이번 여성교육은 지역 여성들의 여가선용 및 사회참여 기회 확대를 위해 관내 거주하는 만 18세 이상 여성을 대상으로 9월 23일부터 2개월에 걸쳐 여성회관 8개 과정, 이동여성회관 3개 과정으로 운영된다.

여성회관 여성교육은 예천군의 대표적인 여성평생교육 프로그램으로 스토리텔링스팀수학, 유럽바리스타(브루잉파운데이션) 등 자격증분야 2개 과목과 작고 아름다운 악기 우쿨렐레연주반,뷰티메이크업, 스피치 등 취미⦁교양분야 6개 과목에 165명이 참여한다.

이동여성교육은 용문면과 지보면에는 건강 체조교실, 풍양면에는 노래교실을 개설해 농촌지역 여성들에게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고 건전한 여가를 즐기며 일상생활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날 이재은 위원장은 인사말에서 “이번 여성교육이 지역여성들의 잠재능력 계발과 사회참여 확대에 물꼬를 트는 교육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수준 높은 강좌가 이뤄지도록 알차고 유익한 프로그램으로 엮어나가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