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서부보훈지청, 옥파 이종일 선생 추모제향 및 사생실기대회
홍대인 | 기사입력 2016-08-31 17:11:30
[충남=홍대인 기자] 옥파 이종일 선생을 기리기 위한 추모제향 및 사생실기대회가 학암포청년회의소와 옥파이종일선생추모사업회가 주관하고 충남서부보훈지청과 태안군청이 후원하는 가운데 31일 옥파 이종일 선생 생가지(충남 태안군 원북면 반계리 소재)에서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서 우천에도 불구하고 안기선 충남서부보훈지청장 · 지역 국회의원 · 태안군수 등 주요 인사 및 일반 시민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오전 10시부터 추모제향이 실시되었다. 이어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진행된 사생실기대회에는 250여 명의 학생이 참가하여 선생의 나라를 위한 우국충정과 뜨거운 나라사랑정신을 일깨웠다.

선생은 최초의 한글 신문인 제국신문 및 독립선언서 전말을 담은 독립신문을 발간하고 100여 매의 독립선언서를 인쇄하여 만세삼창을 외치는 등 우리나라의 독립을 위해 헌신하다 옥고를 치르고 돌아가셨다.

보훈지청장은 격려사를 통해 앞으로도 시민과 학생들의 호국정신 및 나라사랑정신을 고취하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확산시켜 나갈 것을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