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태극기로 하나되다!
대형태극기 만들기, 플래시몹, 상상 태극기그림 전시 등 다채로운 행사
홍대인 | 기사입력 2016-08-15 14:49:59

[대전=홍대인 기자] 대전광역시(시장 권선택)는 광복 제71주년을 맞아 경축 분위기와 애국정신 고취를 위해 15일 오전 11시 시청 남문광장에서 “대한인·대전인, 함께해유! 나라사랑 태극기사랑"이라는 주제로 태극기 퍼포먼스를 펼쳤다고 밝혔다.

행사에는 권선택 시장과 김경훈 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대전사랑시민협의회, 시민행복위원회, 생활체육회, 다문화 가정, 초등학교 학생 등 700여명의 시민들이 함께했다.

참석자들은 태극기로 제작한 상의 또는 태극티셔츠를 착용하고 나만의 상상 속 태극기 그리기 작품전시 및 시상, 태극기사랑 플래시몹 및 대형국기 만들기, 즉석페인팅 등 다채로운 이벤트를 즐겼다.

학생 대표 2인은 시민들이 태극기와 무궁화를 항상 소중히 여기고 어디서나 가까이 할 수 있도록 나라사랑 실천운동에 앞장설 것을 다짐했다.

특히 시 교육청과 함께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나만의 상상 속 태극기·무궁화 그리기대회"를 사전 실시해 이날 40명이 우수작품상을 수상하였으며 100여편을 시 청사에 전시해 국기와 국화에 대한 선양을 직접 체험하는 계기로 삼았다.

이날 행사의 하이라이트는 참석자 전원이 함께한 태극기사랑 플래시몹과 대형 태극기 만들기 퍼포먼스였다.

생활체육회 소속 ‘JYM댄스팀’(단장:정영미)의 안무와 함께 태극 티셔츠를 착용하고 ‘애국가’와 ‘독도는 우리 땅’에 맞추어 역동적인 퍼포먼스를 펼쳤으며, 미리 준비한 흰 천위에 어린이들이 태극과 사괘 부분의 조각을 맞추어 30m×20m 크기의 대형국기를 완성했다.

이에 더해, 지난 6월 열렸던 주민자치센터 페스티벌 최우수 팀인 ‘관저2동 들꽃두드림난타팀’(단장:김정옥)의 타악 퍼포먼스 공연이 펼쳐져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부대행사로 대전사랑시민협의회에서 페이스페인팅 이벤트를 실시해 어린이들의 많은 관심을 끌었고, 정부대전청사와 시청 옆 SK텔레콤에서도 광복절을 맞아 대형 태극기를 건물 전면에 게시하여 함께 축하했다.

한편 대전시는 지난 6월초 대전현충원 일대에 ‘(가칭)나라사랑길’조성을 발표하고, 내년부터 첨단 기술을 가미한 다양한 시설물 등을 설치하여 호국보훈과 나라사랑정신 계승의 선도도시로 도약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