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국제우호 도시 몽골 헙스걸에 선진 의료기술 전파!
몽골 헙스걸 의료진, 건양대학교병원에서 6개 분야 의료연수
홍대인 | 기사입력 2016-08-14 10:36:15
[대전=홍대인 기자] 대전 서구(구청장 장종태)는 건양대학교병원과 협력하여 국제우호 도시 몽골 헙스걸에서 방문한 의료진에게 선진 의료 기술을 전파한다.

헙스걸 연수단은 6개 분야(내과, 산부인과, 소아과, 외과, 마취, 보건행정) 14명이며, 이들은 16일부터 24일까지 건양대학교병원과 서구보건소에서 의료연수를 받는다.

구에서는 연수생들의 편의를 위해 차량과 숙소를 제공하는 등 적극적으로 지원할 방침이다.

한편 이번 연수는 장종태 서구청장이 7월 헙스걸을 방문해 체결 한 ‘양 도시 간 교류 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에 의해 마련됐다.

장종태 서구청장은 “이번 교류가 양 도시 간 우호 관계 증진과 헙스걸의 의료 선진화에 기여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서구는 2011년 7월 헙스걸과 협약을 체결했으며, 공무원 상호 방문, 양도시 축제 참가, 의료진 봉사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한 교류를 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