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구 자원봉사, 내 고장 알리는 농촌체험학습
대덕구 중․고등학생 자원봉사센터 주관 농촌체험학습 프로그램 참여
홍대인 | 기사입력 2016-08-10 12:47:40
[대전=홍대인 기자] 대전 대덕구 자원봉사센터(이사장 박수범)가 올해도 여름방학을 맞은 청소년들에게 방학프로그램으로 ‘청소년 V스쿨 1일 체험학교’를 열어 농촌봉사체험을 실시했다.

지난 10일 관내 중․고등학생 등 130여명이 대청호 두레마을 들꽃내에 모여 농촌문화체험, 산야초 음식체험, 전통발효체험 프로그램, 힐링 에코투어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대덕구 자원봉사센터는 청소년들에게 자원봉사 체험을 통한 농촌 봉사 이해도를 높이고 자원봉사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청소년 방학프로그램 일환으로 ‘청소년 V스쿨 1일 체험학교’를 열게 되었다고 밝혔다.

농촌체험학습에 참여한 한 학생은 “우리 고장에서 생산되는 산야초에 대해 알아보고 시음도 해보면서 우리 고장을 사랑하는 마음이 생겼다"고 소감을 전했다.

박수범 이사장은 “농촌체험봉사에 참여해 주신 청소년들에게 감사드리며, 농촌체험봉사를 통해 우리 고장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또한 우리 고장을 알리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