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 카톡 친구 맺고! 청소년 서비스 받고!
옐로아이디 서비스로 청소년 서비스 제공
홍대인 | 기사입력 2016-08-09 19:13:56

[대전=홍대인 기자] 대전 유성구(구청장 허태정)가 청소년과 지역주민에게 보다 효과적인 청소년프로그램 정보 제공을 위해 8월부터 카카오톡 옐로아이디 서비스를 실시한다.

이를 위해 지난 5월 개관한 유성구청소년수련관과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 범국민 소통 채널인 카카오톡 옐로아이디를 개설했다고 밝혔다.

옐로아이디는 특정 기업이나 단체를 일반 사용자와 이어주는 대화 서비스로, 친구를 맺은 청소년이나 주민이 실시간으로 1:1 상담 서비스를 제공받고 각종 유익한 정보를 메시지로 받아볼 수 있는 서비스다.

이용을 위해서는 카카오톡 친구 검색란에서 '유성구청소년수련관‘ 또는 ’유성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로 검색해 친구로 추가하면 되고, 사용자는 청소년활동프그램과 진로진학정보, 상담서비스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 받을 수 있다.

김미자 교육과학과장은 "청소년의 이용률이 특히 높은 카카오톡 옐로아이디를 통해 보다 친근하게 청소년 맞춤 정보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유성구청소년수련관에서는 8월 한 달 동안 카카오톡 옐로아이디 친구로 등록한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도 증정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