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동부초, 중국 아러타이시 실험초등학교와 자매결연 맺어
- 중국 아러타이시 실험초등학교, 예천동부초를 방문하다 -
채석일 | 기사입력 2016-08-05 14:56:45

[예천=채석일 기자]예천동부초등학교(교장 김종상)는 중국의 아러타이시 실험초등학교와 자매결연을 체결했다.

아러타이시 실험초등학교 학생 39명 및 교사 4명이 5일 학교를 직접 방문하여 협약서를 체결하고 상호협력하기로 약속했다.

이번 협약은 국제교류를 통한 국제이해를 바탕으로 양교의 화합과 상호 발전을 도모하고 국제적인 안목을 넓혀 미래사회를 이끌어 갈 글로벌 인재를 기르기 위해 마련됐다.

예천동부초 강당에서 진행된 자매결연 협약식에는 양측 공식 참석자 및 학생들이 참여했고 양측 소개 및 인사 후, 동영상을 시청하고 자매결연 의향서 서명 및 교환이 이뤄졌으며 두 학교 학생들이 서로의 만남을 기념하며 악수를 하고 선물을 교환했다. 또한 행사가 끝난 후에는 학교 시설을 관람하는 시간을 가졌다.

중국 학생들은 협약식 및 학교 관람 내내 사진과 동영상을 촬영하고 설명을 열심히 들으며 적극적으로 행사에 임했다.

또한 한국 학생들도 중국 학생들에게 먼저 인사를 하며 친근하게 다가가는 등 두 학교 모두 서로에게 관심 있는 모습을 보여주어 느낌 좋은 첫 출발을 하게 됐다.

이번 자매결연으로 양국 학생들은 국가를 초월하여 우정을 나누고, 서로의 문화를 이해하는 좋은 경험을 가질 수 있게 됬으며 세계화 시대를 위한 공동체 의식을 배양하고, 다문화를 이해하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