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립대, 미국 샌디에이고 주립대학에 어학연수단 파견 !
채석일 | 기사입력 2016-07-01 10:39:39

[예천=채석일 기자]경북도립대학교는 오는 4일부터 5주간 10여명으로 구성된 어학연수단을 미국 샌디에이고 주립대학에 파견한다.

이번 연수는 어학연수, 글로벌 청년 비즈니스, 문화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글로벌 청년비즈니스 프로그램의 경우 멘토십에 의한 외국인과의 토론 및 발표, 글쓰기 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인턴십 프로그램 참여와 더불어 샌디에이고 공공기관 및 실리콘밸리 Google, Yahoo 기업 견학 등 직·간접적 체험은 학생들의 글로벌 마인드와 역량을 한층 함양시킬 것이다.

그동안 경북도립대학은 미국, 필리핀, 중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 여러 국가의 대학과 교류협정을 체결하여 학생들의 글로벌 능력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지금까지 시마네 현립대학, 막사이사이대학, 라트로브대학, 연변과기대 등 416명에게 해외어학연수를 실시하여 학생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었다.

김용대 총장은 “이번 어학 연수가 어학능력 향상뿐만 아니라 다양한 현지체험을 통한 문화교류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하며 “이러한 경험들이 해외 취업시장에서 경쟁력이 될 수 있도록 대학에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지속적인 외국어 능력향상을 위해 전폭적인 지원을 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