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수범 대덕구청장, 승강기 갇힘사고 대응 합동훈련 실시
29일, 금강엑슬루타워서
홍대인 | 기사입력 2016-06-29 18:36:02
[대전=홍대인 기자] 박수범 대덕구청장은 29일 오후 2시 승강기 갇힘사고 대응을 위한 합동훈련을 금강엑슬루타워에서 실시했다.

이번 합동훈련은 한국승강기안전관리원, 동부소방서, 금강엑슬루타워 관리사무소와 함께 초고층 승강기 사고의 초기대응능력을 높이고 유지관리를 강화하여 중대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진행됐다.

훈련 과정은 승객구조 훈련개요, 승강기 안전의 필요성 등 사전교육을 시작으로 승강기로 이동한 뒤 실제 상황과 유사하게 구조훈련이 진행됐으며, 특히 승강기 갇힘사고 대응요령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승객이 탈출하여 구조되는 장면이 동영상으로 제작 상영됐다.

박수범 대덕구청장은 “초고층 건물이 많아짐에 따라 안전한 승강기 운영을 위한 지속적인 안전훈련과 점검이 필요한데 이번 훈련이 승강기 안전사고 대처능력을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누구나 다 안전하게 승강기를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