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정책제안 공모, 번뜩이는 아이디어, 봇물처럼 쏟아져!
- 천안시, 시민행복 정책제안 공모결과 총 44건 응모 채택된 제안은 검토 후 시정에 반영 -
최영진 | 기사입력 2016-06-13 09:35:24
[천안=최영진기자] 천안시는 참신하고 적용 가능한 아이디어 발굴 및 함께 참여하는 일하는 분위기를 조성코자 ‘시민행복 정책제안’ 공모전을 실시했다.

지난 4월부터 45일간의 공모기간을 통해 천안시 직원 누구나 참여하여 시정에 관한 모든 분야에 대한 번뜩이는 아이디어를 제출했다.

시민 삶의 질 향상위한 참신한 아이디어가 만발했으며 △화장실에도 정보는 있다!△밤에 여는 문화갤러리△맥도널드 해피밀에 도전하는 우리시 특산품 및 캐릭터 상품 개발 전략△천안시 하천 징검다리에 자전거 이동로 설치△종이문서 없는 스마트한 단체회의△아이와 함께하는 안전한 택시 △시청사 야외 유휴 공간활용 ‘시민 야외 도서관’ 조성 등 다양한 분야의 정책제안이 응모됐다.

접수된 제안은 △객관성 확보로 누구나 공감하는 공정한 심사△2단계에 걸친 심사로 공정성 및 실행력 확보△제안에 대한 실행력과 창의력에 중점을 둔 심사진행으로 상위점수 순에 따라 채택 및 표창, 최종심사 결과 득점에 따라 차등 지급되는 부상금을 받게 된다.

임홍순 정책기획관은 “시정에 접목할 만한 내용은 즉시 시행하여 행정의 효율성을 제고하고, 동시에 제안에 대한 성취감 및 동기부여를 할 수 있도록 할 것"이며 “아울러 제안에 대한 공정하고 객관적인 심사를 통해 인센티브 제공과 신나는 직장 분위기 조성을 위해 채택된 제안에 대하여는 사후관리를 통하여 지속적인 관리를 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앞으로도 더욱 다양하고 참신한 정책제안이 나올 수 있도록 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