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예술가, 우리 모두의 미술관으로 떠나요
2016학년도 예천특수교육지원센터 찾기 프로젝트 진로·직업프로그램
채석일 | 기사입력 2016-06-08 10:57:32

[예천=채석일 기자]예천교육지원청(교육장 허정두) 특수교육지원센터는  7일 예천초등학교 외 11개교 특수교육대상학생 24명과 함께〔KB국민은행과 함께하는 박물관 노닐기〕를 경북 예천군 지보면 신풍1리길 「신풍미술관」에서 2016학년도 1학기 꿈 찾기 프로젝트 2회 차 진로 · 직업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2차 꿈 찾기 프로젝트는 감성이 풍부한 초등학생 및 감성의 기복이 불안정한 청소년들에게 부드러운 감성의 효과를 유발하기 위하여 신풍미술관에서 미술관의 역할과 기능, 관람 태도에 대한 기본적인 소양을 교육하고, 미술관 전문 인력(에듀케이터 & 큐레이터)의 해설과 함께 작품 감상으로 작품에 대한 이해와 Who am I ? 프로그램을 통해 마음을 움직이는 나만의 색을 찾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VTS 미술 감상법을 활용하여 그림을 재해석하고 색과 작품의 구도를 관찰하여 개인이 느낀 다양한 생각들을 그림으로 표현하고 색칠하며 머그컵을 만들어 보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문화소외지역인 예천에서의 미술관 전시품 관련 교육, 창의적 체험활동을 통하여 문화·예술 활동의 참여 기회를 높였다. 

또한 다양한 장르의 전시 작품과 미술품을 교육과정과 연계하여 자유롭게 감상하고, 예술 문화를 사랑하며 감성적인 인성을 갖춘 청소년으로 자라는 계기를 마련했다.

2016 예천특수교육지원센터 진로 · 직업프로그램에 참가한 유천초등학교 4학년 이○○ 학생은 자신이 직접 그린 멋있는 그림이 똑같은 모양으로 머그컵에 그려진 모습을 보고는 “선생님 너무나 감동적이고 멋있어요! 언제 또 체험학습하나요?"라고 이야기를 하였으며 체험학습 시간 동안 모든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즐겁게 참여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예천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는 앞으로도 관내·외의 장소에서 지속적이고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제한된 공간에서 벗어나 마음을 안정시키고 건강한 자아를 형성시키기 위한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