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본영 천안시장 직접모심기하며, 농촌현장체험, 주민애로사항 청취
- 농촌현장체험·주민과 소통의 장 마련 농업인 격려, 마을현안 청취 -
최영진 | 기사입력 2016-05-26 17:13:10
구본영 천안시장이 천안시 서북구 직산읍 상덕리 윤여집씨 농가에서 직접 모심기를 하고 있다. [사진=천안시]

[천안=타임뉴스] 구본영 천안시장은 26일 오전 11시 서북구 직산읍 상덕2리에서 농촌현장체험행사로 모내기 작업에 직접 참여하고 주민들과 오찬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체험행사는 지속되는 농산물 개방과 기상이변 등 어려운 농촌 현실 속에서 한해 농사를 시작하는 농민들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주민들과 소통의 시간을 갖고 마을현안 및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구본영 시장은 이날 윤여집(64세) 농가 3970㎡의 논에서 찰벼 모내기 작업에 직접 참여했다.

이어 마을회관에서 노인회장, 이장, 남녀새마을지도자 등 마을주민과 오찬간담회를 갖고 농촌현장의 애로사항과 마을 현안사항에 대해 대화를 나눴다.

구본영 천안시장이 천안시 서북구 직산읍 상덕리 윤여집씨 농가에서 일손을 돕고 있는 모습 [사진=천안시]
간담회에서 상덕2리 이종복 이장은 마을 앞 들녘에 영농철 쉼터인 농막을 설치해줄 것을 건의했다. 농막설치 예정 부지는 20년 전 상덕2리 마을에 거주하던 고 김종길씨가 마을발전을 위해 희사한 농지로 그분의 높은 뜻을 기리고 농번기 쉼터로 활용하기 위해 필요한 사업이라며 지원을 요청했다.

구본영 시장은 “주민들의 건의사항은 관련 부서에서 면밀히 검토하여 지원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말하고, “천안시는 ‘농민의 땀이 결실로 열매 맺는 부농의 꿈’을 실현하기 위해 고부가가치 농식품 육성, 로컬푸드 직매장 활성화, 농산물도매시장 시설현대화, 친환경 학교급식지원사업 등 지속가능한 농업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