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종합사회복지관, ‘떡케이크 나눔DAY’ 실시
삼성카드 열린나눔 가족요리봉사 실시
홍대인 | 기사입력 2016-05-22 16:39:27
[대전=홍대인 기자]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대전종합사회복지관(관장 유미)에서는 21일 삼성카드 대전지역단 임직원 및 가족 35명과 함께 열린나눔 가족요리봉사 “떡케이크 나눔DAY"를 실시했다.

이날 가족요리봉사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가족들과 함께 떡케이크를 만들어 홀로 지내는 저소득 어르신 35가정에 직접 전달함으로써 이웃의 정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됐다.

이번 체험에 참여한 박보영 과장은 “호박 떡케이크를 만드는 봉사로 가족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냄과 동시에 어려운 이웃에게 나눔을 할 수 있다는 점이 매우 의미있었다. 열심히 만들고 편지도 썼는데 어르신들이 기뻐하셨으면 좋겠다." 라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떡케이크를 전달받은 박순덕(가명) 어르신은 “노란 호박떡케이크를 보니 내 마음도 환해지는 것 같다. 아이들이 만들었다는데 참 기특하고 동네 이웃과 맛있게 나눠먹어야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삼성카드 대전지역단은 대전종합사회복지관에 명절 선물지원, 경로효도잔치 후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과 함께 2014년부터 매년 열린나눔 가족요리봉사를 통해 떡케이크와 삼계탕을 지역 저소득 가정에 전달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