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계연구원, 가정의 달 맞이 연구원 개방 행사 개최
홍대인 | 기사입력 2016-05-22 16:24:33
[대전=홍대인 기자] 한국기계연구원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21일 대전 본원에서 직원 가족과 지역주민 150여 명을 초청한 가운데 연구원 개방행사를 갖고 연구현장 견학과 자기부상열차 탑승, 그림그리기 대회까지 다채로운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초청행사는 기계연 직원의 가족, 친지, 이웃을 대상으로 연구원을 개방하고 체험활동의 계기를 제공해 직원 가족의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직원 가족과 함께 대한노인회 유성구지회, 유성 노인복지관 등 지역 주민도 초청해 가까이 있지만 평소 멀게 느꼈던 연구원에 대해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는 자기부상열차 시승, 홍보관 견학을 시작으로 연구원 내 잔디밭 에서 펼쳐진 연구원 사랑 그림그리기 대회, 어린이를 위한 풍선 놀이기구 등을 즐기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점심식사 이후에는 페이스페인팅과 풍선아트, 가족사진 촬영 등 다양한 이벤트도 열렸다.

행사에 참여한 한 직원은 “평소 타 지역에 떨어져 살던 동생 가족이 행사를 계기로 연구원을 찾아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며 “말로만 설명해주던 연구원에 초대하여 직접 보여주고 대화를 나누며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대한노인회 유성구지회의 한 회원은 "이렇게 가까운 곳에서 훌륭하고 좋은 연구를 많이 하고 있다는 것에 놀랐다"며 "열심히 연구하는 모습을 보니 우리나라의 미래가 밝은것 같다"고 말했다.

임용택 원장은 “가정의 달을 맞아 직원가족은 물론 지역주민이 한 자리에 모여 보다 가깝게 소통하고 연구원에 대해 알 수 있는 자리를 만들어 주고 싶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회를 통해 연구원이 국민과 보다 가까이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