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선택 대전시장, 20대 국회의원 당선인 초청 간담회 개최한다!
권 시장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한 정치권의 전폭적인 지원 당부
홍대인 | 기사입력 2016-05-22 16:16:23
[대전=홍대인 기자] 대전광역시(시장 권선택)의 지역현안 해결을 위한 대전시와 지역국회의원과의 초당적 협력 행보가 본격화 된다.

시는 오는 25일 오전 대전시청 대회의실에서 권선택 시장, 이장우(동구)․이은권(중구)․박병석(서구 갑)․박범계(서구 을)․조승래(유성갑)․이상민(유성 을)․정용기(대덕구) 국회의원 당선인을 초청하여 ‘국회의원 당선인 초청 시정현안 간담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는 대전시가 당선인을 초청해 지역 현안의 해결 방안 모색과 당선인이 제시한 공약사업 등을 설명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될 예정이다.

간담회는 이장우(동구), 이은권(중구), 박병석 (서구 갑), 박범계(서구 을), 조승래(유성갑), 이상민(유성 을), 정용기(대덕구) 국회의원 당선인이 참석할 예정이며, 대전시에서는 권선택 시장을 비롯한 시 간부들이 배석할 예정이다.

권선택 시장은 먼저 민선 6기 시정운영 방향 설명과 호남선 고속화 및 서대전역 KTX 호남 연결․증편 등 시정현안사업 10건과 내년도에 국비확보가 시급한 충청권광역철도 1단계 건설 등 10건을 건의 예정이다.

아울러 권선택 시장은 국회의원 당선인(7명)이 제시한 공약사업 설명과 함께 당선인들이 시의 역점사업을 총선 공약으로 제시해 대전의 미래발전을 한층 밝게 해준 것에 대한 감사의 말도 전할 예정이다.

대전시 관계자는 “지역 정치권과의 협력․소통 행보를 지속할 계획으로 시정 주요현안과 국비사업 논의를 위해 수시 만남도 추진할 예정"이라고 말하면서“오는 25일 간담회는 20대 국회의원 당선인과 공식적인 첫 번째 만남으로 많은 성과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