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 ‘2016 유성 어린이 큰잔치’ 개최
마술쇼 등 무대공연과 20여개 체험부스 운영
홍대인 | 기사입력 2016-05-02 11:33:42
[대전=홍대인 기자] 대전 유성구(구청장 허태정)는 오는 5일 제 94회 어린이날을 맞아 국립중앙과학관 광장에서 ‘2016 유성 어린이 큰잔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2시까지 진행되며, 마술쇼 등의 무대행사와 주변 광장에서는 20여개의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우선, 오전 10시 30분 식전행사로 대덕특구오케스트라 연주가 마련되고, 공식기념식에서는 국민의례와 어린이헌장 및 아동권리헌장 낭독, 어린이날 노래 제창 순으로 진행된다.

기념식 후 11시 20분부터는 마술쇼와 버스킹, 댄스, 온 가족이 함께하는 레크리에이션 등 온 가족이 흥겹게 즐길 수 있는 무대행사가 이어진다.

이외에도 무대 주변에서는 페이스페인팅과 타투, 전통놀이 체험, 캐릭터 뱃지 제작, 나만의 가방 만들기 등 20개의 체험행사 등이 꾸며진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유니세프한국위원회가 함께 참여해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어른 및 아동의 인식개선 캠페인’을 전개하며, 유성경찰서에서는 실종아동 및 미아방지를 위한 아동사전지문 등록 서비스도 진행될 예정이다.

허태정 유성구청장은 “올해 유성구는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중점사업으로 정해 추진하고 있다"며, “아이들에게 매일매일이 어린이날인 것처럼 행복하고 즐겁게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