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공단 대전지역본부, 충남 의약단체 공동 금연캠페인 실시
홍대인 | 기사입력 2016-04-27 22:23:26

[대전=홍대인 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 대전지역본부(본부장 강희권)와 충청남도 의약단체는 지역 금연 분위기 조성과 금연치료 지원사업을 홍보하기 위해 27일 천안시외버스터미널 인근에서 공동 금연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에는 국민건강보험 대전본부와 충청남도약사회(회장 박정래), 충청남도한의사회(회장 한덕희), 천안시약사회(회장 김병환) 등 충남지역 5개 의약단체 30여 명이 참여했다.

지역 주민과 승객을 대상으로 의사의 전문적인 진료와 상담, 금연치료 의약품 구입비용을 지원하는 ‘금연치료 건강보험 지원사업’을 홍보하며 금연 참여를 독려했다.

또한 인근 6개 약국을 방문하여 금연치료 지원사업 홍보 포스터를 부착하고 홍보물을 비치하는 한편, 현장의 의견을 청취했다.

강희권 본부장은 “금연치료 지원사업이 보다 대중화되기 위해선 지역 의료기관의 동참이 필수적"이라며, “공단과 의약단체, 시민사회가 함께 금연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함께 노력하자"는 의사를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