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정보공개 모니터단 모집
시민중심의 정보공개 운영
최두헌 | 기사입력 2016-04-27 13:47:21
[타임뉴스=최두헌]익산시는 사전정보공개제도의 활성화와 체계적 운영을 도모하고 공개정보의 적정성과 실태를 모니터링하기 위해 ‘정보공개 모니터단’을 모집한다.

사전정보공개제도는 정보공개 청구가 없더라도 국민들이 궁금해 하는 정보를 사전에 홈페이지에 공개하는 제도다.

정보공개 모니터단은 자원봉사의 성격으로 무보수로 활동하게 된다. 오는 2017년 12월까지 2년간 사전정보공개의 적정성과 이행실태 등에 대한 모니터링, 사전정보공개제도에 대한 만족도 평가, 정보공개제도 운영에 대한 의견 제시 등의 활동을 한다.

모니터단 지원자격은 익산시 행정정보공개와 시정에 관심이 있는 익산시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모집인원은 25명 내외로 5월6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선발결과는 5월 중순에 개별 통보된다.

지원신청은 익산시 홈페이지 공고란의 신청서식을 작성해 가까운 읍면동사무소에 방문 신청하거나 시청 담당자에게 팩스, 우편, 이메일(simpleky@korea.kr)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정보공개 모니터단의 운영을 통해 시민이 원하는 정보를 사전에 공개하고, 사전공개정보를 확대해 시민중심의 정책소통의 창구로 활용해 나가겠다."며 시민들의 참여를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