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구, 지방세 성실납세자 금융우대서비스 혜택 제공
관내 KEB 하나은행 및 새마을금고에서 금융우대서비스 혜택 제공
홍대인 | 기사입력 2016-01-28 12:17:05
[대전=홍대인 기자] 대전 대덕구(구청장 박수범)는 2월부터 지방세 성실납세자가 우대받는 분위기 조성과건전한 납세문화 정착을 위해‘지방세 성실납세자 금융우대서비스’를 실시한다.

이번 서비스는 최근 3년간 지방세 체납사실이 없는 관내 거주 개인납세자로서 연간 3건, 50만 원 이상 지방세를 납부한 성실납세자를 대상으로 정기예금․대출금리 우대(KEB 하나은행 0.1%, 새마을금고 0.05%, 신규자에 한함), 환전 및 인터넷뱅킹 수수료 면제의 금융우대서비스를 1년 동안 제공한다.

금융우대서비스 이용방법은 구에서 발송한 성설납세자 확인서를 가지고 안내문에 기재된 금융기관별 서비스 내용을 확인, 본인이 희망하는 대덕구 관내 KEB 하나은행, 새마을금고를 방문하여 신청하면 된다.

김창호 세무과장은 “지방세 성실납세자가 매년 2~3% 증가(전년대비 534명 증가) 추세에 있고 이는 성숙한 구민의식이 키워온 건전한 납세문화의 결실로 앞으로도 금융 혜택 제공에 따른 세정 만족도 향상 및 납기 내 납세의식이 높아져 성실납세자가 계속 늘어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대덕구는 올해 처음 지방세 고지서에 납부 온도계(납부율) 표시와 납세자의 감성을 움직이는 문구(지방세 납부온도는 납세자 한 사람 한 사람에 의해 100℃가 됩니다)를 기재하여 징수율 향상을 도모하는 세정시책도 추진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