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Good-Job 청년인턴십 구직자 및 업체 모집
청년 미취업자와 중소기업간 인건비 지원 등 일자리 희망제공
홍대인 | 기사입력 2016-01-22 13:46:00
[대전=홍대인 기자] 대전광역시(시장 권선택)는 청년 고용확대 및 실업 해소를 위해 ‘Good-Job 청년인턴십’사업을 공고하고, 청년인턴 구직자와 구인업체를 22일부터 모집한다고 밝혔다.

‘Good-Job 청년인턴십’사업은 청년 미취업자와 정규직 채용 계획이 있는 중소기업을 연계해 인건비를 지원하고 취업과 인력채용 기회를 제공하여 일자리 미스매치를 해소해 취업을 지원한다.

‘Good-Job 청년인턴십’사업은 ▲인턴 근무기간 3개월 동안 1인당 월 100만 원씩 지원하고, 인턴 근무 후 정규직 전환 시에는 3개월간 월 100만 원을 중소기업에 지원하며, ▲정규직 전환 후 3개월이 경과한 인턴에게는 정착 지원금 100만 원을 1회 지급한다.

‘Good-Job 청년인턴십’신청대상 기업체는 ▲상시근로자 3인 이상 대전 소재 중소기업 ▲월 급여가 148만 원 이상인 기업이면 신청이 가능하다.

인턴 신청은 공고일 현재 대전시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만 15세 이상 만 34세 이하의 청년 미취업자면 된다.

대전광역시 유승병 일자리경제과장은“「Good-Job 청년인턴십」사업은 청년 미취업자에게 관내 기업의 정규직 취업기회를 제공하고, 기업은 청년 채용을 통해 인력난을 해소하는 등 서로 상생하는 유익한 사업인 만큼 청년미취업자와 중소기업에서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지난해「Good-Job 청년인턴십」사업에 인턴 69명과 45개 기업이 참여해 43명이 정규직으로 취업하는 등 청년 미취업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