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산미소시장 청년 취․창업 아이디어 활성화사업 수상작 발표
편집부 | 기사입력 2016-01-22 10:34:42
【완주 = 타임뉴스 편집부】지난 19일 고산미소시장을 활성화하기 위한 고산미소시장 청년 취·창업 아이디어활성화 대회 ‘시장을 젊음으로 디자인하라’가 최종 심사와 함께 시상식을 진행했다.

이번 사업은 고산미소시장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는 것과 더불어 시장 내 청년 취·창업을 유도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되었다.

전북대, 전주대, 우석대 등 지역 대학과 완주군 주민들이 총 16개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출했고, 신청자들을 대상으로 서울 마르쉐와 광주 대인시장 등 현장답사와 퍼실리테이션을 활용한 사업계획서 작성 워크샵 등 창업 교육이 10회에 걸쳐 추진되었으며, 최종 심사에는 1차 심사를 통과한 쌈 싸먹는 아이스크림, 우리동네 반찬가게, 티셔스얀 뜨개공방, 육아용품 중고가게, 자전거 대여점 다같이 돌자 동네 한바퀴, 아이는 놀고 엄마는 즐기는 들樂날樂 등 총 6개 팀이 참석해 자신의 아이디어를 뽐냈다.

대상에는 ‘쌈 싸먹는 아이스크림’이, 최우수상에는 ‘육아용품 중고가게’, 우수상에는 ‘아이는 놀고 엄마는 즐기는 들樂날樂’이 선정되어 완주군수상장과 상금이 수상되었다.

고산미소시장 상인회 정말순 회장은 시상식에서 “고산미소시장을 활성화하기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가 접수되었다. 하나하나가 고산미소시장에 필요한 아이디어라 수상작을 선정하는데 어려움이 많았다. 수상작에 선정된 아이디어는 주말장터 등을 통해 아이디어를 구체화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