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새해부터 주민 밀착 찾아가는 건강증진사업 박차
편집부 | 기사입력 2016-01-04 10:21:42
【완주 = 타임뉴스 편집부】완주군이 2016년 군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비만, 금연, 임산부 건강 등 찾아가는 밀착 건강증진서비스를 적극 추진한다.

완주군 보건소는 농한기인 1월 ~ 3월 동안 노인 건강을 위해 53개 마을 경로당을 방문하여, 900여명의 어르신과 함께 건강마을 헬스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비만으로 유발되는 질환을 예방하기 위해 체성분 검사 및 건강 체중 교육, 비만 예방을 위한 적정 운동· 영양 지도, 겨울철 낙상 예방을 위한 근력 운동 및 건강 체조 교실 등을 운영하는 농한기 건강 마을 프로그램이다.

흡연자들을 위한 금연 클리닉도 운영된다. 금연보조제 지원, 아동·청소년에 대한 흡연, 음주 예방 교육, 금연시설 지도 점검을 통한 흡연자들의 건강 챙기기와 동시에 담배연기 없는 클린 완주 만들기에 나선다.

또한, 취약계층 임산부의 건강한 아기 출산을 돕고, 관내 영양 불량 영유아를 찾아내어 관내 아이들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영양플러스 사업과 미숙아와 선천성 이상아를 대상으로 하는 의료비 지원과 선천성 대사이상검사, 신생아 난청 조기진단, 영유아 건강 검진은 지속적으로 실시한다.

완주군 보건소 관계자는 “2016년에도 요람에서부터 노년기에 이르기까지 생애별 시기에 맞춘 지역주민 건강증진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여 군민 건강증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하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