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보건소, 생명존중을 위한 노인 스토리텔링 『삶의 향기 2』 발간
편집부 | 기사입력 2015-12-29 11:11:35
【서천 = 타임뉴스 편집부】서천군보건소(소장 김재연)는 지난해에 이어 생명존중 의식함양과 자살률 감소를 위해 자살 고위험자의 에피소드와 경험담을 담은 스토리텔링『삶의 향기』 두 번째 이야기를 발간했다.

『삶의 향기 2』는 정신건강증진센터에 등록된 자살, 치매, 우울증 등 어려움 삶 속에서도 자살에 대한 생각을 적극적으로 극복한 열 분의 대상으로 인터뷰를 실시해 경험담을 엮어 책자로 펴냈다.

또한 부록으로 자살, 치매, 우울증에 대한 정보와 자살유가족지원, 자살예방 및 응급관련 서비스, 보건소 정신건강프로그램 등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분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수록했다.

제작된 책자는 많은 사람들이 자살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정신건강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습득해 생명존중문화 조성에 힘쓸 수 있도록 서천군 노인대학 및 각 읍․면 경로당, 이장단, 전국 정신건강증진센터 등에 배부된다.

조재경 정신보건팀장은 “기쁨은 나누면 두 배, 슬픔은 절반이라는 말처럼 위기에 놓인 사람들의 극복사례를 통해 공감대를 형성함으로써 힘과 용기를 얻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나눔이 계속되어 어렵고 힘든 분들에게 희망의 메시지가 전달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