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민기자방
광주시, 오는 21일 대규모 정전 대비 절전훈련 실시
황시연
입력시각 2012-06-13 00:03:49 IP 180.66.***.219
0 0 조회 : 921

 

 

 광주시(시장 강운태)는 전력수요 급증에 따른 여름철 정전상황에 대비하기 위해 오는 21일 오후2시부터 20분간 시 전역에서 정전대비 절전훈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훈련은 지난 6월 7일 예비전력이 400만kw이하로 감소되어 전력위기 경보가 발령된 바 있고, 특히 본격 무더위가 시작되는 7월과 8월에는 예비전력이 150만kw까지 하락할 것이 예상됨에 따라 정전사태를 예방하고 정전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전국적으로 시행되는 것이다.

 

21일 훈련경보가 발령되면 상가, 가정, 산업체 등은 자발적인 절전을 통해 정전대비 절전훈련에 참여하고, 시 산하 공공기관은 실제 단전을 실시해야 한다.

 

가정에서는 청소기, 에어콘 등 가전제품 사용을 일시 중지하고, 상가·상점에서는 자동문, 냉방기, 에어커튼과 영업에 영향이 작은 가전제품 사용을 잠시 중단하는 등 절전에 자발적으로 참여하게 된다.

 

사무실과 산업체에서도 자발적으로 사무실 조명을 끄고, 중앙조절식 냉방설비의 가동을 중단하는 한편 사무기기의 전원을 차단하는 방식으로 훈련에 참여하게 된다.

 

광주시 관계자는 “정전에 따른 국가위기상황을 방지하기 위해 시행되는 이번 훈련에 다소 불편하시더라도 시민들께서 자발적으로 절전에 동참해 주실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시는 지난 12일 한국전력공사, 자치구, 관계부서, 공사·공단, 에너지관리공단, 대한주택관리사 광주시회, 한국전기안전공사, 하남산단관리공단 등이 참여하는 정전훈련 TF팀을 구성하고 회의를 개최하는 등 하절기 전력 위기 상황에 대비해 나갈 예정이다.

태그 : 광주시, 정전 대비 절전훈련
댓글 작성은 회원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