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민기자방
(사)만남, 나라꽃 무궁화 가꾸기 및 환경정화 활동 나서
임대건
입력시각 2012-05-19 18:51:03 IP 123.142.***.109
10 0 조회 : 1,020

(사)자원봉사단 만남 서울경기북부연합회 산하 작은사랑봉사회와 청소년문화연대 더삶은 주말을 맞아 나라꽃 무궁화 가꾸기 및 환경정화에 나섰다.

 

19일 오전 (사)만남 동작영등포지부 작은사랑봉사회는 여의도 한강공원 마리나 요트클럽 앞 무궁화동산에서“나라꽃 무궁화 가꾸기 및 한강 환경정화”행사를 진행하였다.

 

이번 행사는 서울시에서 시행하는 2012년 기획봉사 첫번째 프로젝트 나.서.자.(나와 서울과 자연을 위한) 프로그램 중 하나로 나라꽃 무궁화에 대한 잘못된 인식을 바로 잡고 친환경 무궁화나무를 가꾸는 활동이다.

 

 

그동안 관심이 없거나 알지 못했던 무궁화를 직접 가꾸면서 나라사랑의 의미를 되새김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면서 한강 주위에 있는 잡초를 제거하는 봉사활동으로 (사)만남 자원봉사자와 중고등학생, 대학생 연합동아리, STX건설, 일반시민들이 함께 했다.

 

 

같은 날 (사)만남 고양·은평지부 청소년문화연대 더삶은 은평구 진관천에서 환경정화 봉사를 하였다. 은평구 청소년과 가족 봉사자들과 함께 하나고등학교에서 진관사 오르는 길목까지 약 2시간에 걸쳐 실시됐다.

 

휴일을 맞아 북한산을 찾은 강기태(42세, 남)씨 일행은“쉬는 날 자연환경정화를 위해 수고하는 청소년들의 모습을 보니 참 흐뭇하고, 다른 사람들에게도 함부러 쓰레기 버리지 못하도록 권해겠다.”고 말했다.

 

진관천 흰여울지기 환경정화 활동은 매월 셋째주 토요일마다 진행한다.

 

한편 (사)자원봉사단 만남 서울경기북부연합회는 서울 및 고양·파주에서 약 6천명의 회원이 함께하고 있으며 4개 자원봉사단체가 연합한 자원봉사단체이다. 4월 5일 대한사랑하늘빛무궁화 식목행사시 여의도 마리나공원에 무궁화동산을 조성하는 등 나라사랑 연중 캠페인과 활발한 자원봉사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6월 6일 여의도물빛무대에서 제57회 현충일 기념‘충혼의 불꽃, 승리의 빛’행사를 개최한다.

태그 :
댓글 작성은 회원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