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민기자방
논산시, ‘행복키움지원단’ 본격 가동
민초
입력시각 2012-04-28 13:33:04 IP 121.183.***.67
6 0 조회 : 952

그동안 정부의 공적부조에 의존하던 저소득층 지원이 시민 참여형 지역자원연계사업으로 전환 추진됨에 따라 찾아가는 맞춤형 서비스 지원이 가능하게 될 전망이다.

 

논산시(시장 황명선)는 이달 26일부터 다양하고 복잡한 복지욕구를 가진 저소득층의 통합사례관리를 위해 ‘행복키움지원단’을 설치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행복키움지원단’은 생계, 주거, 일자리 등 집중관리가 필요한 저소득층 가정을 방문해 심층욕구조사로 현황을 파악, 통합사례관리회의를 통해 맞춤형 서비스를 지원하는 체계이다.

 

생계·주거 등 복합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으나, 혜택을 받지 못하는 주민이 있을 경우 주민생활지원과 행복키움지원단(☎041-730-3855)으로 문의하면 사회복지통합서비스 전문요원의 친절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몰라서 못 받던 각종 서비스나 일부 개인에게 집중 중복 지원되던 문제점 개선은 물론 응급위기가정 및 긴급지원 필요 가구, 차상위계층 등에 실질적인 혜택을 줄 수 있게 될 예정이다.

 

그동안 복지예산 확대에도 불구하고 복지사각지대가 공존하는 이상현상이 줄고, 체계적인 서비스 제공으로 복지체감도가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도움이 필요한 소외계층이 실질적인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내실있는 ‘행복키움지원단’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
댓글 작성은 회원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