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민기자방
광주, ‘한미 FTA 비준 무효화’를 외치는 촛불문화제
김명숙
입력시각 2011-11-30 16:17:47 IP 112.150.***.133
44 0 조회 : 1,314

 29일 광주시 충장서림 앞에서 ‘한미 FTA 비준 무효화’를 외치는 소규모 촛불문화제가 열렸다.

 

 

 한미FTA 저지 광주공동행동(대표 임낙평) 주최로 열린 촛불문화제는 양희승 5.18 구속부상자회 중앙회장, 민주노동당 곽정숙 국회의원을 비롯한 시민 70여명이 참석했다.

 

양희승 5.18 중앙회장은 자유발언 시간에서 “해남에서 키위를 제배하지 않는 이유는 칠레산 키위에 이어 뉴질랜드산 키위가 한국 시장을 장악했기 때문”이라면서 한미 FTA가 발효될 시 국내에서 벌어지는 악영향에 대해 설명했다.

 

또 곽정숙 국회의원은 “한나라당의 한미FTA 날치기 처리는 우리의 투쟁으로 막아야 한다”고 호소했다.

 

이어 참가자들은 “이명박 정권 퇴진”, “한미 FTA 무효화”, “한나라당 해체”, “5.18 교과서 삭제 철회”라는 구호를 외치고, ‘나는 꼼수다’의 매국노송을 부르는 등 결의를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촛불문화제를 처음 참석했다는 김동석(58, 양동) 씨는 “서민층을 무너뜨리는 이 형국을 보고만 있을 수 없어 나오게 됐다”면서 “이제 어떻게 살아가야 할지 막막하지만 끝까지 함께 하면서 지켜 볼 것”이라고 전했다.

 

전국적으로 한미 FTA 비준 무효화를 바라는 집회가 확산되는 가운데, 한미 FTA 저지 광주공동행동은 오는 12월 초까지 ‘한미FTA 규탄 촛불문화제’를 가질 예정이다.

 
태그 :
댓글 작성은 회원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