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부천성모병원, 메르스 확산방지 위해 협력키로
김만수 부천시장, 부천성모병원 종사자 격려하며 확산방지 당부
김응택 | 기사입력 2015-06-09 06:07:59

[부천=김응택기자]김만수 부천시장이 6월 8일 메르스 확진환자가 경유한 부천성모병원을 방문해 직원들을 격려하고, 시민들의 메르스에 대한 우려와 불안감 해소를 위해 백민우 원장과 공동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김만수 시장은 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예방대책에 대해 설명하고, 메르스 예방을 위해 부천성모병원과 적극 협의하기로 했다.

백 원장은 메르스 관련 정확한 정보공유와 시민들의 궁금증을 해소해 줄 수 있는 방안으로 시 홈페이지를 활용 할 것을 건의하고, 이에 김 시장은 오정보건소장이 시민 궁금증에 대해 직접 답변하고, Q&A를 만들도록 조치했다. 또한 시는 부천성모병원에 대한 방역활동을 수차례 실시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방역활동을 강화하기로 했다.

한편 경기도 역학조사원은 부천성모병원에 대한 메르스 역학조사 결과, 문제가 없는 것으로 판명하였으며, 병원 출입 및 진료 이용에 불편이 없는 안전한 병원으로 확인 됐다고 밝혔다. 아울러 부천성모병원은 5월 말부터 설치한 외부진료소를 통해 메르스 환자를 스크리닝 하는 등 감염예방시스템을 갖춰 메르스 예방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전했다.

김만수 시장은 부천성모병원의 감염예방체계를 확인하고 앞으로도 시민 우려와 불안감 해소를 위해 감염예방에 철저를 기해줄 것을 당부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