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이 전문적학습공동체를 응원합니다
11월 4일과 11월 5일, ‘세종미래학교 나눔의 날 공동 연수’ 개최 예정
홍대인 | 기사입력 2024-10-28 13:36:27
[세종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28일에 학교 안 전문적학습공동체 공모전 우수 학교로 선정된 해밀유치원과 해밀초등학교를 대상으로 한 ‘전문적학습공동체 2차 지원 행사’를 성황리에 마무리하며, 전문적학습공동체를 응원하고 교원들의 사기를 북돋웠다.

전문적학습공동체는 학교 교육과정을 공동으로 개발‧운영‧평가하는 교원의 배움터이자 집단지성을 실천하는 공동체로, 세종미래학교를 이끌어가는 구심점 역할을 충실히 하고 있다.

세종시교육청은 전문적학습공동체를 더욱 내실있게 운영하기 위해 관내 전체 학교를 대상으로 매주 수요일 오후를 전문적학습공동체의 날로 지정하여 학교 안 전문적학습공동체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학교의 경계를 넘어 집단지성이 발현되는 여건을 조성하고 학습 네트워크를 확장하기 위해 학교급별 또는 주제별로 학교 밖 전문적학습공동체를 실시하고 있다.

세종시교육청은 지난 9월에 학교 안 전문적학습공동체를 대상으로 학교 우수 사례 공모를 추진해, 최종 유치원 2곳, 초등학교 1곳, 중학교 1곳, 총 4곳을 우수학교로 선정했다.

* 우수학교 4곳: 두루유치원, 해밀유치원, 해밀초등학교, 두루중학교

학교 안 전문적학습공동체 우수학교는 학년 중심, 주제 중심, 교과 중심 등 여러 유형의 전문적학습공동체를 내실있게 운영했으며, 이를 바탕으로 연구하고 실천하는 학교 문화를 정착시키고 배움을 공유하는 문화를 조성했다.

이진남 두루중학교 교장은 “전문적학습공동체는 학교 교육활동을 움직이는 가장 중요한 원동력이며, 학교에서는 전문적학습공동체가 내실있게 운영되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전문적학습공동체가 학생의 성장과 학교 교육력 신장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교육청은 지난 10월 23일에 학교 안 전문적학습공동체 공모전 우수학교로 선정된 두루유치원과 두루중학교 2곳을 방문해 격려했으며, 오는 11월 4일과 11월 5일에 운영 사례를 공유하는 ‘세종미래학교 나눔의 날 공동 연수’를 추진할 계획이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