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새마을회와 바르게살기운동 안동시협의회 수해봉사활동 펼쳐
김희열 | 기사입력 2024-07-17 23:50:56

[안동타임뉴스] 김희열기자 = 안동시새마을회(회장 안병환)는 지난 7일부터 나흘간 내린 집중호우로 가장 큰 피해를 입은 임동면 주민들을 돕기 위해 11일 수해 복구 현장을 찾아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안동시새마을회장 및 회원 30여 명이 참여해 이른 아침부터 침수된 거리, 배수구 정비 및 침수피해 주택의 가구정리와 가전제품 세척, 피해 물품 정리, 운반 등 현장 복구에 힘을 보탰고 임동면 새마을부녀회원들은 지난 8일 월요일부터 임동초등학교에 마련된 임시주거시설에서 운영되는 안동시 자원봉사센터 급식 봉사활동에 손을 보탰다.

안병환 회장은“피해를 입은 주민들이 하루빨리 일상 속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적극 봉사활동을 펼치겠다”고 전했다.

바르게살기운동 안동시협의회 와룡면 가구리 일대 농지 수해 복구 봉사활동 펼쳐 (사진:안동시)
바르게살기운동 안동시협의회(회장 이석원)도 와룡면 가구리 일대 농지 수해 복구를 위해 13일 현장을 찾아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회원 30여 명이 이른 아침부터 쓰러진 농작물 및 고추대 정비, 부유물 제거 등 침수된 고추밭 복구에 힘썼다.

이석원 회장은 “이번 집중호우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피해 농가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자 봉사활동에 참여하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여러 재해로 인해 피해를 입은 주민들을 위해 적극 봉사활동을 펼칠 예정이다”고 밝혔다.

권기창 안동시장은 “이번 집중호우로 인한 피해가 커 손길이 필요한 곳이 많다”라며, “수해피해 복구를 위해 여러 단체가 참여해 복구작업에 손을 빌려주셔서 피해가구에 큰 도움이 됐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