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미혼남녀 만남 프로그램 큰 호응 얻어
30명 모집에 110여 명의 인원이 신청, 송강미술관 관람과 카페에서 브런치 데이트 진행
김희열 | 기사입력 2024-04-29 22:26:56

[안동타임뉴스] 김희열기자 = 안동시는 지난 27일(토) 열린 안동시 미혼남녀 만남 프로그램 『2024년 커플예감! 힐링피크닉』에서 남, 여 각 15명이 참가해 40% 정도의 매칭률을 보였다고 밝혔다.

안동시 미혼남녀 만남프로그램 커플예감! 힐링피크닉 진행 (사진:안동시)
『2024년 커플예감! 힐링피크닉』은 송강미술관과 카페에서 관람 데이트와 브런치 데이트를 주제로 진행됐으며, 디너 토크시간에는 나는 솔로 촬영지에서 저녁 식사를 하며 화기애애한 분위기로 행사를 마무리했다.

이번 안동시 미혼남녀 만남 프로그램에는 총 30명 모집에 110여 명의 인원이 신청하며 어느 때보다 뜨거운 신청 열기를 보였으며, 약 40%의 매칭률을 나타내는 성과를 거뒀다.

박재성 지방시대정책실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만남에 대한 미혼남녀의 관심이 얼마나 뜨거운지 알 수 있었다. 이러한 관심도를 반영해 올해부터는 만남 프로그램을 연 4회로 확대 시행할 예정이며, 6월에 한 번 더 계획되어 있으니 많은 관심 가져주시길 바란다. 미혼남녀가 만날 기회가 없다는 청년들에게 이번 자리가 좋은 기회가 되었길 바라며, 결혼과 출산에 대한 긍정적 사회 분위기 마련을 위해 앞으로도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안동시는 참여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를 통해 제시된 다양한 의견을 시책에 반영해, 수요자가 원하는 인구정책을 만드는 기초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며, 참여자 중 희망자를 대상으로 간담회를 실시해 만남·결혼 등 청년 지원정책에 관한 의견을 청취할 예정이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