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농협, 건양의료재단과 조합원 의료복지 증진 '업무 협약' 체결
조합원의 다양한 의료혜택 제공과 이용의 편리성 확보
김희열 | 기사입력 2024-04-23 23:34:40

[안동타임뉴스] 김희열기자 = 안동농협은 22일 건양의료재단과 조합원 의료복지 증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안동농협 조합원 의료 복지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사진:안동농협)
이번 협약은 양 기간 상호간 협력 관계 구축으로 지역사회 상생과 발전에 기여하고 안동농협 조합원들의 의료비 혜택과 의료시설의 편리한 이용으로 복지증진과 건강한 삶을 유지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추진됐다.

안동시 서후면에 소재한 건양요양병원은 암환자와 일반 요양환자, 수술 후 재활치료환자를 각각 구분해 요양치료가 가능한 재활·도수치료 특화병원이다.

안동농협은 금번 건양의료재단과의 업무 협약을 통해 기존 협약 의료기관인 안동성소병원, 안동의료원과 함께 조합원의 다양한 의료혜택 제공과 이용의 편리성을 확보하게 되었으며, 특히, 노인 인구 비율 증대에 따른 조합원들의 질병관리와 건강증진에 큰 도움을 주게 됐다.

안동농협 권태형 조합장은 “이번 협약이 지역 의료기관과 함께 상생하고, 농촌 소득 감소로 어려움을 겪는 조합원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 조합원들의 의료편익 증대와 의료사각지대 해소 등 조합원의 복지에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